kor
Nashville TN USA Sung Shin Episcopal Church Nashville TN USA Sung Shin Episcopal Church Nashville TN USA Sung Shin Episcopal Church Nashville TN USA Sung Shin Episcopal Church

내쉬빌 한인 성신 교회

5325 Nolensville Pike
Nashville, Tennessee USA
37211
+1 (615) 333-9979

문신규 목사

카테고리 목록

이민 안내 보기
건강 안내 보기
진학 안내 보기
간증 보기
기타 보기
찬양 보기
성경 보기
이슬람교 신도 증가율 ‘1위’..기독교는 ‘6위’
Jul 19, 2008 08:07 PM 기타 에서

전세계 이슬람교 지난 5년 동안 1.8% 성장..기독교는 1.38%

 ▲©뉴스미션

세계에서 가장 빠른 성장률을 보이는 종교는 이슬람교라고 미국의 외교전문지 <포린폴리시 Foreign Policy>가 15일 보도를 통해 밝혔다.

<포린 폴리시>는 보도를 통해 기독교의 은사주의 운동이 지구의 남반구를 휩쓸고 있는 반면, 전통적인 서구 기독교 지역에서는 무슬림 이민자들의 높은 출산율 증가로 종교의 판세가 바뀌고 있다고 밝혔다. 이슬람교의 경우 높은 출산율과 활발한 이민으로 중동지역은 물론 유럽과 아시아에서 가장 빠른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 보도가 전하고 있는 신도 수 증가율 상위 종교는 다음과 같다.

이슬람교
전 세계적으로 이슬람 인구가 많은 나라로는 이슬람교가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인도네시아, 방글라데시, 인도, 이집트, 이란 등으로 조사되었으며, 이 밖에 이슬람이 전통적으로 강세인 아시아와 중동지역을 벗어나 이민을 통해 기독교적 전통이 뿌리 깊은 유럽까지 확대되고 있다고 이 보고는 밝혔다. 무슬림 이민 인구 유입으로 크리스천과 비종교 인구의 출산율이 저조한 유럽지역에서 이슬람교의 성장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무슬림 인구 유입에 따른 사회적 문제 때문에 프랑스, 오스트리아, 덴마크, 네덜란드, 독일 등 유럽 국가들에서 반이민 정책을 고수하는 정당이 힘을 얻고 있다고 보도했다.

전 세계적으로 이슬람교 신자는 아시아와 중동지역에서 조사를 실시한 2000년부터 2005년까지 5년 동안 1.8% 늘어나 세계 주요 종교의 신도 증가율에서 가장 높은 성장세를 기록했으며 현재 전 세계에 13억 명의 신자가 있는 것으로<포린 폴리시>는 추산하고 있다.

바하이교
이슬람교 다음으로는 이슬람교의 한 분파로 1863년 이란에서 창시된 바하이교의 신도 증가율이 신도들이 많은 인도 지역의 높은 출산율에 힘입어 1.7%로 2위를 기록했다. 전체 신도 수는 770만 명이다. 바하이교 창시자인 바하울라는 아브라함-예수-모하메드로 이어지는 선지자로 여겨지고 있다. 바하이교는 중동지역에서 종종 박해의 대상이 되고 있으며 바하이교의 세계본부는 이스라엘의 하이파에 소재하고 있다.

시크교
신도 성장률 3위를 차지한 종교는 시크교도로 1.62%의 증가율을 기록했다. 전체 신도 수는 2,580만 명이며 이들 중 90%가 인도에 거주하고 있다. 시크교는 인도와 파키스탄이 분리됐던 1947년 수천 명이 살해되는가 하면 1984년 시크교 극렬분자들에 의해 간디가 암살당한 이후 뉴델리에서 힌두교 폭도들에 의해 최소한 3,000명이 살해되기도 하는 등 박해를 받았지만 현재 인도 총리인 만모한 싱 역시 시크교 신자일 정도로 번성하고 있다.

자이나교
다음으로는 성장률 1.57%, 신도 수 590만 명을 기록한 자이나교가 4위에 올랐다. 자이나교는 인도에서 소수종교이지만 비교적 강력한 소수로서 자리를 잡고 있으며 인도 인구의 0.5%를 점유하고 있다. 이들 대부분이 라자스탄州와 구자랏州에 집중 거주하고 있으며 인도 밖에서 가장 많은 수가 거주하고 있는 곳은 영국의 레스터, 케냐의 몸바사, 미국의 주요도시 등이다.

힌두교
신도 수 성장률 5위에는 성장률 1.52%, 8억7천만 명으로 힌두교가 이름을 올렸다. 힌두교도 대부분은 인도에 거주하고 있으며 방글라데시와 네팔에 이보다 적은 규모의 신자들이 살고 있다. 이외에도 중요한 힌두교 소수가 스리랑카, 인도네시아, 파키스탄, 말레이시아에서 살고 있다. 1960년대 이래로 힌두교는 미국의 텍사스, 뉴저지, 오하이오에 많은 수가 거주하고 있으며 인구수 150만 명으로 美대륙을 가로질러 거주 지역을 확대해 가고 있다. 그밖에 영국과 남아프리카공화국에도 많은 수가 살고 있으며 러시아에도 소수가 거주하고 있다. 러시아에 거주하는 힌두교도의 경우 러시아 정교회와 마찰을 빚고 있는 상태다.

기독교
기독교는 성장률 1.38%, 신도 수 22억 명으로, 신도 수는 가장 많지만 성장률로는 6위에 머물렀다. 기독교의 교세가 확장되고 있는 데에는 최근 기독교로의 개종이 늘고 있는 콜롬비아 등 남미의 높은 출산율이 크게 기여한 것으로 분석됐다. 또한 인도, 중국, 아프리카, 라틴아메리카 등에서 일어나고 있는 오순절운동도 이러한 성장세에 기여하고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교회인 콜롬비아의 <미시온 카리스마티카 인터나시오날 Misión Carismática Internacional>은 1983년 수도 보고타에서 시작한 오순절 교단의 교회로 현재 신도 수가 150,000명에 이른다. 인도의 <오리사 침례교도 복음주의 십자군 Orissa Baptist Evangelical Crusade>의 경우 보고에 따르면 신자 수가 670,000명이라고 한다. 이외에 중국의 수천만 명에 이르는 크리스천들이 적대적인 중국 정부의 감시 하에서도 신앙생활을 하고 있는 것으로 이 보고는 밝히고 있다.

<포린 폴리시>의 이번 보고는 2000년부터 2005년 사이 각 종교의 성장률을 토대로 작성한 것이며 관련 자료는 美고든콘웰신학교 세계기독교연구센터의 연구 프로젝트 <초교파 세계 크리스천 데이터베이스>에서 인용한 것이다.

초록색 배경은 하나님 나라의 계절 대표색깔 입니다

Jay Johnston, Christian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