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
Nashville TN USA Sung Shin Episcopal Church Nashville TN USA Sung Shin Episcopal Church Nashville TN USA Sung Shin Episcopal Church Nashville TN USA Sung Shin Episcopal Church

내쉬빌 한인 성신 교회

5325 Nolensville Pike
Nashville, Tennessee USA
37211
+1 (615) 333-9979

문신규 목사

카테고리 목록

이민 안내 보기
건강 안내 보기
진학 안내 보기
간증 보기
기타 보기
찬양 보기
성경 보기
오바마-힐러리, 8일 와이오밍 격돌 '바람이여 다시 한번' vs '상승세 잇는다'
Jul 20, 2008 08:07 PM 기타 에서

힐러리는 몬스터' 비난 오바마 측근 사퇴 
 
 오바마와 힐러리의 피말리는 혈투가 계속되는 가운데 오늘(8일)은 와이오밍주에서 코커스가 열려 두 라이벌이 다시 격돌한다. 

와이오밍주 대의원수는 12명으로 비교적 적은 편이지만 버락 오바마 상원의원과 힐러리 클린턴 상원의원에게는 양보할 수 없는 주요 지역이다. 

오바마는 주내를 돌아다니면서 '주민과의 대화' 형식의 선거유세를 갖고 미국의 변화를 위해 떨쳐 일어설 것을 유권자들에게 호소했다.

미니 수퍼화요일 경선에서 승리하며 기사회생한 힐러리는 전날 남편인 빌 클린턴 전 대통령과 딸 첼시가 지원유세를 벌인 데 이어 이날 주내에서 릴레이 유세를 갖고 미국이 처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경륜있는 후보를 뽑아달라고 당부했다.

혈투를 거듭하고 있는 힐러리와 오바마의 목표는 결국 후보 지명에 필요한 '매직넘버' 대의원 2025명을 먼저 확보하는 것. AP통신에 따르면 7일까지 오바마는 1569명의 대의원을 확보한 반면 힐러리는 1462명의 대의원의 지지를 얻고 있다.

지난 미니수퍼화요일에서 12연승 끝에 패배한 오바마는 잦아드는 듯한 바람을 다시 불러일으키기 위한 발판으로 힐러리는 기사회생 이후의 상승 분위기를 더욱 확산시키기 위해 와이오밍 유세에 힘을 쏟았다.

딕 체니 부통령의 출신지역인 와이오밍은 공화당에 비해 민주당이 크게 열세인 지역이다. 

한편 힐러리를 '괴물'이라고 비난했던 오바마 측근이 7일 공식 사과하고 사퇴했다. 오바마의 선임 외교정책고문으로 하버드대 케네디스쿨 교수 출신인 사만다 파워는 최근 영국 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오프 더 레코드를 전제로 힐러리를 '몬스터'라고 부른 사실이 알려져 논란을 일으켰다.

오바마측은 파장이 확대되자 "파워가 사퇴키로 결정 이를 받아들였다"고 밝혔다. 앞서 파워는 6일 오후 자신의 발언에 대해 공식 사과했다.

오바마측이 파워를 사퇴시킨 것은 미니 슈퍼 화요일 대결에서 패배한 뒤 첫 예선인 와이오밍 코커스 11일 미시시피 프라이머리 등을 앞두고 파문이 확산되는 것을 차단하기 위한 것으로 분석된다.
초록색 배경은 하나님 나라의 계절 대표색깔 입니다

Jay Johnston, Christian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