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
Nashville TN USA Sung Shin Episcopal Church Nashville TN USA Sung Shin Episcopal Church Nashville TN USA Sung Shin Episcopal Church Nashville TN USA Sung Shin Episcopal Church

내쉬빌 한인 성신 교회

5325 Nolensville Pike
Nashville, Tennessee USA
37211
+1 (615) 333-9979

문신규 목사

카테고리 목록

이민 안내 보기
건강 안내 보기
진학 안내 보기
간증 보기
기타 보기
찬양 보기
성경 보기
샬롬, 하나님이 듣고계십니다...
Sep 12, 2009 09:09 AM 기타 에서

합창속의 독창 
                                                

“좋은 자리가 아니어서 미안해요” 

대학 합창단에 들어간 아들이 표 두 장을 내밀었습니다. 시간에 맞춰 가 보니 나쁜 자리만은 아니었습니다. 아래층 앞에서 셋째 줄, 세컨드 베이스로 합창단 맨 뒤에 서 있는 아들의 얼굴이 확실히 보였기 때문입니다. 막이 오르자 200여 명의 정장을 입은 무리가 우아한 선율, 기막히게 아름다운 화음을 지휘자의 손동작 하나에서 만들어 내고 있었습니다. 질서와 복종으로 만들어 내는 예술품 속으로 푹 빠져들다가 깜짝 놀라고 말았습니다. 그 멜로디 속에서 아들의 소리를 들은 것입니다. 

처음엔 집에서 연습할 때 귀에 익었던 소리가 들리는 듯하더니 이내 내 귀에는 온통 그 아이 그 소리밖에 들리질 않았습니다. 가슴을 시원하게 하는 웅장한 소리 속에서도, 탁탁 끊어지는 스타카토 속에서도, 다정하고 부드러운 작은 소리 속에서도 우리 아들 혼자 부르는 것처럼 말입니다. 기뻐 눈물을 흘리며 취해 있다 보니 두 시간이 금새 지나가 버렸습니다. 

그리고 그 감격은 나에게 또 다른 기쁨을 가져다 주었습니다. 마음에 있었던 의문 하나 풀어진 것입니다.‘보통 이하의 성도인 나의 기도가 과연 하나님 앞에 열납될까? ’하는 의심에 답을 얻은 것입니다. 미천한 나도 아들을 사랑하기에 그 많은 사람들의 소리 속에서도 아들의 목소리를 알아들을 수있었는데, 자신의 생명으로 구원시켜 주실 만큼 나를 사랑하시는 그 분이 왜 내 소리를 못들으시겠습니까? 기쁨에 차서 드리는 기도, 부끄러워 작은 가슴으로 드리는 기도, 슬퍼서 이어갈 수도 없는 기도 소리 모두 하나님 아버지의 귀에는 크게 들리실 것입니다. 

                                                           〈에세이/윤효순〉
초록색 배경은 하나님 나라의 계절 대표색깔 입니다

Jay Johnston, Christian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