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
Nashville TN USA Sung Shin Episcopal Church Nashville TN USA Sung Shin Episcopal Church Nashville TN USA Sung Shin Episcopal Church Nashville TN USA Sung Shin Episcopal Church

내쉬빌 한인 성신 교회

5325 Nolensville Pike
Nashville, Tennessee USA
37211
+1 (615) 333-9979

문신규 목사

카테고리 목록

이민 안내 보기
건강 안내 보기
진학 안내 보기
간증 보기
기타 보기
찬양 보기
성경 보기
어머니의 영성 아버지보다 뛰어나
Jul 19, 2008 08:07 PM 기타 에서

어머니는 가정의 안팎에서 많은 역할들을 감당한다. 어머니는 가족 안에서 정서적인 나침반, 기획자, 다중작업의 매니저가 된다. 여기에 추가되는 또 다른 기능은 영적인 활력소이다.

아이들을 기르는 여성들은 가장 신앙적이고 영성적이며 적극적인 부류에 속한다고 바나리서치는 새로운 연구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1만 명의 미국 성인들, 18세 이하의 자녀를 기르는 2천 명의 여성을 대상으로 한 인터뷰를 바탕으로 한 리서치는 신앙 활동이나 가치관을 탐구해 보았다.

어머니 응답자의 3/4은 ‘가족’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면서 동시에 신앙이 가장 중요하다고 동의했다. 대조적으로 아버지 역시 ‘가족’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지만 어머니와 똑같이 신앙을 중요하게 생각하지는 않았다.

또한 어머니의 3/4은 신앙이 인생에서 매우 중요하다고 말한 반면, 아버지는 2/3가 그렇다고 대답했다. 기독교에 절대적으로 헌신하고 전도하는 어머니가 아버지보다 많았다. 지정된 주에 주일예배에 참석하고, 기도하고, 성경 읽고, 소모임에 참여하고, 주일학교에 나가고, 비영리단체에서 자원봉사 활동을 한 어머니가 아버지보다 많았다.

하지만 자녀 양육의 책임은 현재 부머와 버스터 세대의 부모들에 달려 있다. 미국 성인 여자의 1/5이 18세 이하의 자녀를 기르고 있는데, 이는 전국적으로 젊은 어머니 숫자가 4천5백만 명이란 뜻이다. 이중 54%는 버스터 세대(23-41세)이며 39%는 부머 세대(42-60세)이다. 버스터 세대의 경우 미혼모들이 늘고 있다. 버스터 세대 어머니의 3/10이 편모이며, 그중 1/6은 결혼한 적이 없다. 이는 부모 세대의 두 배에 이르는 숫자이다. 놀랍게도 모자이크 세대(18-22세)의 젊은 엄마 가운데 79%는 결혼을 하지 않았다.

버스터 세대는 부머 세대에 비해 영성에 대한 관심도 적고 기독교적인 활동도 덜한다. 예를 들어 젊은 엄마들은 교회를 돕는 자원봉사, 성경 읽기, 주일예배 참여를 덜하는 편이다(53% 대 57%). 전도도 덜하며 신앙도 덜 중요하게 생각한다.

아직 모든 세대의 어머니들은 가족이 신앙을 가지게 만드는 놀라운 힘을 지니고 있다. 바꿔 말해 어머니들이 미국의 신앙에 힘을 불어넣고 있다. 남자에 비해 여자는 신앙에 관한 대화를 더 많이 하며 자신과 아이들의 신앙 개발을 중요하게 생각하지만, 그러한 요구나 감정에 대해 좀 더 유약하다. 어머니들 속에선 성장의 여지가 남아 있다. 교회 지도자들과 부모들은 양육 노력의 성과와 그 깊이에 초점을 맞추어야 한다. 어머니의 영적인 영향이 없었다면 지금과는 다른 모습이었을 것이다.

초록색 배경은 하나님 나라의 계절 대표색깔 입니다

Jay Johnston, Christian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