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
Nashville TN USA Sung Shin Episcopal Church Nashville TN USA Sung Shin Episcopal Church Nashville TN USA Sung Shin Episcopal Church Nashville TN USA Sung Shin Episcopal Church

내쉬빌 한인 성신 교회

5325 Nolensville Pike
Nashville, Tennessee USA
37211
+1 (615) 333-9979

문신규 목사

카테고리 목록

이민 안내 보기
건강 안내 보기
진학 안내 보기
간증 보기
기타 보기
찬양 보기
성경 보기
인니, 지난 3년 동안 교회 100여개 이상 파괴돼
Jul 21, 2008 08:07 AM 기타 에서

이슬람 국가이거나 무슬림 세력이 강한 곳에 거주하는 기독교인들은 사회적 소수자라는 오명아래 너무나 불평등한 삶을 살고 있다. 특히 이슬람의 거대한 영향력 아래 놓여 있는 동남아시아의 인도네시아에서는 기독교인의 터전 자체가 배타적인 무슬림들에 의해 사라지고 있다는 비참한 소식이 들려오고 있다. 

<보스뉴스라이프> 23일자는 타종교인을 존중하지 않는 무슬림들과 이들을 비호하거나 용인하는 지방정부가 결합할 때 인도네시아 기독교인들에게는 얼마나 커다란 상처를 가져올 수 있을지 잘 알게 해주는 소식을 전했다. 

인니 내 기독교도 탄압 사건은 일상적 소식으로 변모해 

두 개의 커다란 섬과 여러 작은 섬들로 이뤄진 인도네시아는 지구촌에서 가장 많은 인구가 살고 있는 국가들 중 하나다. CIA(미 중앙정보조사국)의 통계를 보면, 인도네시아 기독교도 비율은 8.7%밖에 되지 않는다. 

인도네시아 총인구 중 85%, 즉 약 2억2천만명 정도가 무슬림이기 때문에 기독교인들의 처지는 실로 가엾기만 하다. 따라서 해외의 유수언론들은 인도네시아를 중동에 위치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대표적인 이슬람 국가라 부르기도 한다. 

그러므로 인도네시아에서 기독교인들이 당하는 여러 가지 탄압사례는 매우 일상적인 사건사고로 받아들여지는 상황이다. 특히 2005년에는 동남아시아는 물론 세계적으로 매우 유명한 반기독교적인 사고 소식들이 연달아 들려와, 세계기독교인들을 침울하게 만든 바 있다. 

인도네시아의 한 공립학교에서 기독교를 믿는 3명의 선생님이 아무 이유도 없이 지역경찰에 의해 감옥으로 연행된 사건이 있었는데, 혐의는 ‘어린 무슬림 학생들을 기독교도로 개종을 시도했다는 것’이었다. 하지만 이들은 종교에 대해 그 어떠한 주장도 펼치지 않았으며 단지 이슬람교외에 기독교라는 또 다른 종교가 세계에 존재하고 있다는 것을 말할 것뿐이었다. 

이 뿐만이 아니다. 2005년 여름에는 기독교 재단의 한 초등학교로 등교하던 어린 기독 소녀 학생 2명이 성난 무슬림들에 의해 납치됐다. 소녀들은 결국 근처 교회 정문 앞 잔디밭에서 머리와 목이 분리된 채로 현지사람에 의해 발견됐다. 

경찰 조사에서 피의자들은 마을 이웃주민인 무슬림들로서, 이들은 이슬람 축제일을 맞아 뭔가 상징적인 행동을 원했고 예전부터 눈엣가시 존재로 보인 기독교인들의 몸과 정신을 짓밟는 일을 서슴지 않게 보였다고 한다. 그러나 피해자 어머니들은 무슬림들을 용서하는 인간미를 보여 이슬람교인과 대조적인 모습을 보여주었다. 

인도네시아에서 기독교인들을 상대로 벌어지는 무차별적인 극단적 폭력행위는 해가 지나도 계속되고 있다. 특히 기독교인들이 모이는 상징적 장소, 교회에 관해 분노를 표출하거나 파괴를 일삼는 무슬림 집단이 늘어나고 있어 문제가 되고 있다. 
 
지방정부와 결탁해 현지 기독교인들에게 압박 가하기도 

온건 성향의 이슬람 학자들의 모임인 와히드 연구소는 자카르타 교회 연합회, 그리고 현지 NGO와 연계해 폭력성향의 무슬림들이 지난 3년 동안 인도네시아 내 교회 건물을 파괴하거나 습격한 사례를 조사해 최근 그 결과를 발표했다. 

와히드 연구소 연구 결과에 의하면 2004년부터 2007년까지 인도네시아 전역에서 110개의 교회가 습격을 당하거나 파괴당했다. 이는 교회 파괴 사건이 번번이 일어지는 북아프리카나 중동 지역보다 더욱 높은 수치이기 때문에, 인도네시아에 거주하는 기독교인들을 위한 안전적인 조치가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설득력을 얻고 있다. 

특히 자바 섬 서부지역과 중부지역, 반탄 지구, 술라웨시 남부, 벵골 지구에서 교회가 무슬림 폭도들에 의해 소개되거나 완전히 파괴됐다는 보고가 많이 들어있다. 이러한 지역에서 교회가 붕괴되고 있다는 사실은 인도네시아 전역에서 이러한 일들이 일어나고 있음을 반증한다고 해도 무방하다. 

교회를 습격하고 교인들에게 폭력을 가하는 무슬림들이 회유방법을 사용한다는 사실도 추가로 발견됐다. 현지 지방 정부나 토호 세력에게 기독교인들을 탄압하라는 일종의 압력이 들어가 있는 협박 편지를 보내 자신들이 직접 일을 처리하지 않는다는 사례가 간간히 보고된 것이다. 

이슬람 세력이 워낙 막강하다보니 지방정부의 고위 관리들은 이들의 요구를 결코 무시하지 못하기 때문에 ‘울며 겨자 먹기 식’으로 영내의 기독교인들을 탄압할 수밖에 없다고 <보스뉴스라이프>는 보도했다.
초록색 배경은 하나님 나라의 계절 대표색깔 입니다

Jay Johnston, Christian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