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
Nashville TN USA Sung Shin Episcopal Church Nashville TN USA Sung Shin Episcopal Church Nashville TN USA Sung Shin Episcopal Church Nashville TN USA Sung Shin Episcopal Church

내쉬빌 한인 성신 교회

5325 Nolensville Pike
Nashville, Tennessee USA
37211
+1 (615) 333-9979

문신규 목사

카테고리 목록

이민 안내 보기
건강 안내 보기
진학 안내 보기
간증 보기
기타 보기
찬양 보기
성경 보기
매케인 “한국은 소중한 우방 …
Jul 21, 2008 08:07 AM 기타 에서

FTA 지지” [중앙일보] “오바마는 한국의 전략적 중요성 몰라”   
관련핫이슈달아오르는 미국 대선 경쟁 
 
미국 공화당 대통령 후보인 존 매케인(사진) 상원의원은 19일(현지시간) 한·미 자유무역협정(FTA)을 반대해 온 민주당 대선 주자 버락 오바마 상원의원을 비판하면서 한·미 FTA를 적극 지지한다고 밝혔다.

그는 시카고에서 열린 전국 레스토랑협회 모임에 참석해 “내가 대통령으로 선출되면 (오바마가 재협상을 주장하는) 북미자유무역협정(NAFTA)뿐 아니라 한국·콜롬비아 등 다른 나라와 맺은 국제협정을 존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오바마에겐 우리의 무역협정이 지닌 가치를 깎아내리는 버릇이 있다”며 “오바마는 우리가 한국과 맺은 심대한 전략적 중요성(the profound strategic importance)과 한국과의 무역협정이 좌초될 경우 손상당할 우리의 파트너십에 대해 잘 모른다”고 꼬집었다.

이어 “오바마는 한국과의 협정을 ‘미국 노동자에게 나쁜 것’이라고 말했지만, 이곳 일리노이주 노동자가 지난해 한국과 교역을 통해 7억5000만 달러를 벌었다는 사실을 염두에 두지 않는다”고 비판했다.

매케인은 한·미 동맹과 관련해 “한국은 50년 이상 된 우리의 충실한 동맹이며, 이라크에 셋째로 많은 군대를 보냈고 아프가니스탄 재건을 돕고 있는 우방”이라며 “세계평화라는 중요한 문제와 관련해 미국과 한국은 서로 의존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 “한국은 인구 4900만 명의 민주주의 국가이며 세계 13위의 경제 대국인 동시에 지구상에서 가장 위험한 체제 중 하나(북한)에 인접한 나라”라며 “우리는 (한·미 FTA를 반대하는 민주당 지도부의) 당파적 정치 때문에 소중한 동맹의 이익이 희생당하고 있는 걸 목격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민주당에선 오바마뿐 아니라 힐러리 클린턴 상원의원, 낸시 펠로시 하원의장 등 다수의 중진이 한·미 FTA를 반대하고 있다.
초록색 배경은 하나님 나라의 계절 대표색깔 입니다

Jay Johnston, Christian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