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
Nashville TN USA Sung Shin Episcopal Church Nashville TN USA Sung Shin Episcopal Church Nashville TN USA Sung Shin Episcopal Church Nashville TN USA Sung Shin Episcopal Church

내쉬빌 한인 성신 교회

5325 Nolensville Pike
Nashville, Tennessee USA
37211
+1 (615) 333-9979

문신규 목사

카테고리 목록

이민 안내 보기
건강 안내 보기
진학 안내 보기
간증 보기
기타 보기
찬양 보기
성경 보기
성경번역 66년…17년 후엔 마지막 번역 기대
Nov 22, 2008 08:11 AM 성경 에서

위클리프성경변역회 목표에 큰 진전…MNM 보도
  
 
 
테크놀로지 발전이 번역기간 단축 가져와
 
"각 사람의 심정언어(heart language)를 위한 성경을!".

▲ 위클리프성경번역회(WBT)의 성경 번역 사역이 문화와 테크놀로지의 발전으로 급진전되고 있다. 사진은 WBT의 번역 성경들.     ©크리스찬투데이
모든 민족, 모든 언어, 모든 국가의 언어로 성경을 출판하려는 위클리프성경번역회(WBT)의 목표가 거의 완성돼 간다고 선교통신(MNN)이 보도했다.

WBT는 오는 11월22일 "하나님이 이루신 일들과 그분의 약속을 성취하신 것을 축하"하는 행사를 갖는다. 

종교개혁가/번역자 존 위클리프의 이름을 기념하며 지난 1942년 이래 계속돼온 성경 번역사역이 21세기에 급진전된 것은 시대와 문화, 테크놀로지의 발전으로 과거보다 엄청난 길이의 번역기간을 단축해 왔기 때문.

WBT의 미션은 "2025년까지 모든 언어로 성경 번역 프로그램이 진전돼 감을 보는 것". WBT의 룻 허바드 대변인은 "그것은 우리 자신들의 의도적인 투자, 사역과 성경번역 페이스의 가속화"라며 "이 세대에 최후의 언어로 번역을 끝내기까지 전세계 번역 사역을 위한 자원을 동력화하고 인식을 높이기 위해 힘쓰고 있다"고 미션취지를 밝혔다.  

현재 WBT는 현지별로 이식돼야 할 다중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수천명의 장/단기 번역선교사들을 길러 파견하기를 원하고 있으며 수십억달러의 재원, 많은 중보기도가 필요하다.
WBT는 우선 하나님을 찬양하기를 바라고 있다.
초록색 배경은 하나님 나라의 계절 대표색깔 입니다

Jay Johnston, Christian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