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
Nashville TN USA Sung Shin Episcopal Church Nashville TN USA Sung Shin Episcopal Church Nashville TN USA Sung Shin Episcopal Church Nashville TN USA Sung Shin Episcopal Church

내쉬빌 한인 성신 교회

5325 Nolensville Pike
Nashville, Tennessee USA
37211
+1 (615) 333-9979

문신규 목사

카테고리 목록

이민 안내 보기
건강 안내 보기
진학 안내 보기
간증 보기
기타 보기
찬양 보기
성경 보기
누가 문근영에게 돌을 던지나
Nov 24, 2008 08:11 PM 기타 에서

 
교회도 진보주의자 향한 비난을 삼가해야 한다
 
 
 
     

문근영이 8억 5000만 원을 기부했다는 기사가 뜨기가 무섭게 문근영의 할아버지가 비전향장기수라는 점을 들어 인터넷에 문근영도 좌익이니 빨갱이니 하는 악플들이 달리고 있다고 한다. 정말 어이가 없다. 심지어 이번 기부가 북한과 연관 되어있고 광주와 김대중을 위한 것이었다는 황당한 주장도 있다.

이런 주장은 이미 여러 사람들에 의해 광우병 사태나 역사 교과서같은 마찰에서도 입증되었듯이 우익 아니면 빨갱이라는 이분법적 사고 방식이 근본적으로 깔려 있는 접근들이다. 이분법이 얼마나 무서운가! 과거 6.25때에도 남로당에 이름을 올렸다는 이유만으로 한민족을 죽창으로 죽이고 한꺼번에 묻어 버린 섬뜩한 일이 있지 않았는가? 

나는 좌도 우도 아니지만 지금의 사태나 수많은 우익 인사들의 파렴치한 태도와 극단적 매도는 정말 어이가 없고 한심하다. 하지만 이런 우익인사들의 황당한 주장만이 문제가 아니다. 대부분의 대형교회 목사들이 이런 주장을 한다는 것이 큰 문제이다.

지난번 서울의 한 대형교회 목사가 설교시간에 대놓고 '5.18은 북한의 지령에 의해 간첩들이 주동하여 일으킨 빨갱이 혁명 사건이었다'고 이야기 한 것은 그 대표적 사례이다. 현재 이런 목사들의 공산주의와 유물론에 대한 저항과 함께 시작된 '좌익 죽이기'가 교회마다 버젓이 횡행하고 있다. 심지어는 뜨겁게(?) 기도하며 이 나라에 좌익이 마치 마귀인양 떠나 가도록 외치고 있는 것이다. 그런 기도는 하면 할수록 좌익이 이 나라를 떠나는 것이 아니라 진보적인 젊은이들이 교회와 신앙을 떠날 것이다.

물론 공산주의나 신이 없다고 부정하는 유물론에 대해 편들 생각은 없다. 하지만 그런식의 매도로 수많은 진보적인 성향의 젊은 이들이 교회를 매도하고 욕하는 것을 보면 정말 목회자의 정치적 판단이 얼마나 많은 사람을 죽일수 있는가를 생각 하게 된다.

약간의 진보적 성향도 모두 좌익 빨갱이로 몰며 마귀인것처럼 떠나가라고 기도하고 있는 작금의 현실은 나같은 사람들을 모두 교회를 떠나라고 하는 말이나 다름 없다. 하나님은 좌도 우도 아니실 텐데 하나님은 구제를 기뻐하시고 선행하는 자를 도우시는데 교회들도 이념이 논쟁에 빠져버렸는가?

물론 그들은 훌륭한 크리스천이고 기도 많이 하시는 목사들이다. 하지만 지적인 영역이 고착화된 상태에서 아무리 기도하면 어쩌겠는가? 아무리 영적이라도 정치적으로 잘못된 판단을 할수 있는 것이고 정치는 정치일 뿐 이념은 이념일뿐 아닌가? 그것이 우리를 구원하겠는가? 부시도 기도하며 이라크를 침공하지 않았는가?

이미 배가 부른 기존 교회들과 목사님들은 좌와 우의 이념논쟁에 빠져 젊은이들을 교회에서 내쫒고 있다. 특히 젊은이들이 교회에 없다고 아우성인 작금의 현실에서 왜 그들이 떠나는지 알수 있는 대목이다.

초록색 배경은 하나님 나라의 계절 대표색깔 입니다

Jay Johnston, Christian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