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
Nashville TN USA Sung Shin Episcopal Church Nashville TN USA Sung Shin Episcopal Church Nashville TN USA Sung Shin Episcopal Church Nashville TN USA Sung Shin Episcopal Church

내쉬빌 한인 성신 교회

5325 Nolensville Pike
Nashville, Tennessee USA
37211
+1 (615) 333-9979

문신규 목사

카테고리 목록

이민 안내 보기
건강 안내 보기
진학 안내 보기
간증 보기
기타 보기
찬양 보기
성경 보기
"미국은 2025년 석양을 맞을 것"<美국가정보위>
Nov 28, 2008 08:11 PM 기타 에서

불안정한 환경에서 핵무기 확산될 것(서울=연합뉴스) 이유진 기자 = 미국 국가정보위원회(NIC)는 2025년께 미국의 패권주의가 무너지고 다극화 체제가 수립되면서 세계는 점차 불안정하고 예측하기 어려운 시기를 맞을 것이라는 암울한 전망을 내놓았다.

NIC는 20일 발표한 `글로벌 트렌드 2025' 보고서에서 조지 부시 미국 대통령과 네오콘 인사들이 주창했던 서구식 민주ㆍ자본주의 확산은 더이상 효력을 발휘하지 못할 것이라는 주장을 펼쳤다고 영국 일간 가디언 온라인판이 보도했다.

NIC는 이에 따라 몇몇 국가에서는 범죄 세력이 주도권을 확보할 우려가 있으며 희소한 자원을 두고 갈등을 빚는 과정에서 세계는 점차 분열되고 국제기구의 영향력은 약화돼 핵 관련 분쟁이 증가할 가능성도 있다고 전망했다.

또 첨단기술에 대한 접근성이 확대돼 핵무기가 확산될 것이라는 경고도 나왔다. NIC는 다수 중동 국가들이 핵무기 관련 기술의 개발 및 확보에 골몰하고 있다는 점을 지적하며 이 지역에서 `핵 경쟁'이 일어날 수 있다고 전했다.

특히 이란의 핵 프로그램이 이웃 국가들을 자극할 수 있다고 NIC는 강조했다.

이번 전망에서 주목할 것은 세계적인 불안정이 미국의 세력 약화와 맞물린다는 점이다.

보고서에 따르면 각국이 힘의 균형을 이루면서 지구촌의 권력 판도는 유동성이 증가해 미국은 냉정의 종식 이후 유지했던 패권을 잃고 `지배자'의 자리에서 내려와 `동등한 파트너들 가운데 1순위'로 이동할 전망이다.

뉴욕타임스(NYT) 인터넷판은 기축통화로 군림했던 달러의 영향력도 함께 축소될 것이라고 부연 설명했다.

그러나 유엔 등 국제기구들은 기후변화 및 물과 식량, 석유 등의 자원이 점차 줄어드는 갈등 상황에서 미국의 빈자리를 채울 준비가 안 됐다고 NIC는 분석했다. 결과적으로 중국, 인도, 브라질이 반사 이익을 보게 된다.

NIC는 또 유럽연합(EU)이 2025년께 영향력을 잃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내부 갈등과 "민주주의 발달 정도의 차이"는 EU와 각국 유권자들을 단절시켜 EU는 경제적인 영향력만을 지닌 "절름발이 거인"으로 남을 것이라는 분석이다.

NIC는 이번 보고서에서 이례적으로 삽화를 곁들인 가상의 `미국 대통령 일지'를 소개하기도 했다.

익명의 대통령은 2020년 10월 1일 지구온난화로 인해 발생한 허리케인이 유엔 총회가 한창인 뉴욕에 상륙하는 재난에 직면해 "우리가 이같은 사태를 초래할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실제로 일어나니) 충격적"이라고 기록했다.

그는 이어 기내에서 열린 유엔 임시회의에서 "잇따른 재해와 영구 동토층의 해빙, 농산물 수확량 감소, 보건 문제의 악화 등은 우리가 20년 전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심각한 타격"이라고 인정하는 초라한 모습을 보였다.
초록색 배경은 하나님 나라의 계절 대표색깔 입니다

Jay Johnston, Christian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