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
Nashville TN USA Sung Shin Episcopal Church Nashville TN USA Sung Shin Episcopal Church Nashville TN USA Sung Shin Episcopal Church Nashville TN USA Sung Shin Episcopal Church

내쉬빌 한인 성신 교회

5325 Nolensville Pike
Nashville, Tennessee USA
37211
+1 (615) 333-9979

문신규 목사

카테고리 목록

이민 안내 보기
건강 안내 보기
진학 안내 보기
간증 보기
기타 보기
찬양 보기
성경 보기
영국선교사 부부 감비아에서 체포
Dec 20, 2008 08:12 AM 성경 에서

영국선교사 부부 감비아에서 체포
 
 
영국 선교사 부부가 12월초 서아프리카의 감비아에서 전격 체포됐다. 

▲ 데이빗 . 피오나 풀턴 부부 가족.     ©크리스찬투데이
오순절 계열 교단에 소속된 데이빗(60)과 피오나(46) 풀턴 부부는 해외의 개인들과 단체들에게 감비아 국가 및 대통령에 대한 혐오와 불신을 조장하는 편지를 썼다는 '치안방해' 죄목을 적용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두 사람에게 책정된 보석금은 각각 18만4천불. 감비아 정부는 두 사람의 여행서류를 압수하고 매일활동을 경찰에 보고하라는 명령을 내렸다. 지난 12년간 과거 영국 식민지였던 이 나라에서 거주해온 풀턴 부부는 무죄를 주장하고 보석금을 지불할 능력이 없다고 답했다.

풀턴 부부에 대한 재판은 16일 재개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데이빗은 현재 단식투쟁 중에 있어 관계자들은 그의 건강을 우려하고 있다. 데이빗은 한때 감비아 군대의 군목으로 군목훈련을 시키기도 했고, 피오나는 공항 담당 채플린으로 근무하다 병을 앓기도 헀다. 데이빗은 또 국제교도소선교회 지부를 현지에 세웠다. 

이와 관련, 풀턴 부부의 지원교회인 영국 볼튼 웨스트호튼오순절교회의 마틴 스피드 목사는 "데이빗이 한 것은 정치적 내용이 아니었다"면서 십년전 풀턴 부부가 감비아를 여행객으로서 방문 나중 선교사로 되돌아왔다고 밝혔다. 

감비아는 인구 90%가 회교도인 나라로 야히야 자메 현 대통령은 1994년 잔혹한 군사쿠데타를 통해 정권을 거머쥐었다. 국내 우파에 따르면, 자메는 반대견해를 관용하지 않으며 반대파에게 살해협박, 주기적인 무혐의 체포, 구타, 구금 등을 강행해 온 것으로 알려져 있다.  
 
스피드 목사는 감비아 신자들에 대한 박해가 가중될 것으로 예견했다.
초록색 배경은 하나님 나라의 계절 대표색깔 입니다

Jay Johnston, Christian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