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
Nashville TN USA Sung Shin Episcopal Church Nashville TN USA Sung Shin Episcopal Church Nashville TN USA Sung Shin Episcopal Church Nashville TN USA Sung Shin Episcopal Church

내쉬빌 한인 성신 교회

5325 Nolensville Pike
Nashville, Tennessee USA
37211
+1 (615) 333-9979

문신규 목사

카테고리 목록

이민 안내 보기
건강 안내 보기
진학 안내 보기
간증 보기
기타 보기
찬양 보기
성경 보기
황수관박사 스트레스가 무서운 이유
Dec 20, 2008 08:12 AM 성경 에서

 
만성 스트레스는 독약입니다.
 
 

어떤 연구결과에 의하면 담배는 8년, 심한운동은 9년의 수명을 단축시키지만 스트레스는 무려 32년의 수명을 단축시킨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사람들 몸은 오래살 수 있는 체질입니다. 그러나 홧병 때문에 장수하지 못합니다.

만성 스트레스는 독약입니다. 스트레스는 건강에 해롭습니다. 매일 아침 쥐 앞으로 고양이를 데리고 지나가면 1주일 후에 그 쥐는 거의 죽어갑니다. 교통사고 나서 자식을 잃으면 3일 후에 3일 전 먹은 음식을 그대로 토합니다.

스트레스 받으면 속이 상하고 기가 찹니다. 속이 상한다는 것은 위와 장이 썩는다는 말입니니다.

기가 찬다는 것은 기도가 막히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물에 빠진 사람이 정신을 잃으면 물이 식도가 아닌 기도로 들어가 폐에 물이 차서 죽는 것입니다. 너무 긴장해도 기도가 막혀서 갑자기 말이 안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스트레스로 가슴이 터질 것 같다고 하는데 가슴에는 심장과 폐가 있습니다. 심장의 피가 뇌로 들어갈 때 피의 독소를 막는 부분이 있는데 스트레스를 받으면 그 부분이 느슨해져서 독소가 뇌로 다 들어갑니다.

스트레스가 뇌로 전달되면 뇌하수체를 거쳐 부신으로 가서 아드레날린이 나옵니다. 그러면 혈압이 올라가고 당뇨와 천식 등이 오며 뇌세포가 죽고 머리도 빠집니다.

잠언 17장 22절에 "마음의 즐거움은 양약이라도 심령의 근심은 뼈로 마르게 하느니라"고 했습니다. 또한 잠언 14장 30절에서는 "마음의 화평은 육신의 생명이나 시기는 뼈의 썩음이니라"고 합니다.

피는 딱 한군데 뼈 속에서만 만들어냅니다. 피는 육체의 생명이므로 뼈가 마르면 살 수 없습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생명이 끊어진다는 의미가 됩니다.

스트레스를 받아 교감신경이 망가지면 몸도 망가지게 됩니다. 그러나 평안, 사랑, 나눔, 봉사, 감사, 겸손, 용서, 기쁨의 마음은 소화가 잘 되고 심장도 잘 뛰어서 건강하게 됩니다. 성령의 9가지 열매는 부교감신경을 활성화합니다.

초록색 배경은 하나님 나라의 계절 대표색깔 입니다

Jay Johnston, Christian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