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
Nashville TN USA Sung Shin Episcopal Church Nashville TN USA Sung Shin Episcopal Church Nashville TN USA Sung Shin Episcopal Church Nashville TN USA Sung Shin Episcopal Church

내쉬빌 한인 성신 교회

5325 Nolensville Pike
Nashville, Tennessee USA
37211
+1 (615) 333-9979

문신규 목사

카테고리 목록

이민 안내 보기
건강 안내 보기
진학 안내 보기
간증 보기
기타 보기
찬양 보기
성경 보기
패서디나 '정치발언' 성공회 목사, IRS 상대 소송 승리
Jul 19, 2008 08:07 PM 기타 에서

교회 면세자격 박탈 조사에 당당히 맞서 법원 기각 결정

 특정 선출직 정치인 후보를 비방했다는 이유로 연방 국세청(IRS)의 조사를 받아온 패서디나의 올세인트 성공회 교회가 IRS를 상대로한 힘겨루기에서 승리했다.

이 교회 에드윈 베이컨 목사는 지난 주말 설교에서 "IRS가 우리 교회를 상대로 면세자격 박탈 여부에 대해 조사를 벌였으나 최근 이를 기각했다"면서 "IRS는 이번 사태에 대해 분명한 사과와 함께 해명을 해야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IRS는 교회나 각종 비영리 단체들이 선출직 정치인 후보를 지지하거나 비방하는 활동을 할 경우 면세 자격을 박탈할 수 있다는 규정을 내세워 이 교회의 면세권 박탈 여부를 조사해 왔다.

IRS는 지난 2004년 대통령 선거를 이틀 앞두고 이 교회의 베이컨 목사가 부시 행정부의 이라크 전쟁을 강력하게 비판했다며 이는 면세규정을 어긴 것이라고 조사를 벌여 왔었다.

베이컨 목사는 성명에서 "IRS의 그동안 조치들은 정치적 이슈에 대한 도덕적 의견을 밝힐 수밖에 없는 교회의 설교 자유를 크게 침해했다"고 IRS측의 조치를 비판했다. 이 교회는 그동안 IRS의 조치는 부당하다며 연방 법무부에 직권 조사를 요청했었다.

베이컨 목사는 또 "IRS의 이같은 규정은 정부에 반대하는 개혁적인 교회에만 적용시키고 있다"고 강하게 비난했다. 한편 이 교회는 28년 전 은퇴한 조지 레가스 목사가 민감한 정치적 이슈에 대해 거침없는 소신을 밝히는 등 개혁적인 설교로 유명세를 탔으며 공화당쪽으로부터 끊임없는 화살을 받아왔었다.

김세환 기자

초록색 배경은 하나님 나라의 계절 대표색깔 입니다

Jay Johnston, Christian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