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
Nashville TN USA Sung Shin Episcopal Church Nashville TN USA Sung Shin Episcopal Church Nashville TN USA Sung Shin Episcopal Church Nashville TN USA Sung Shin Episcopal Church

내쉬빌 한인 성신 교회

5325 Nolensville Pike
Nashville, Tennessee USA
37211
+1 (615) 333-9979

문신규 목사

카테고리 목록

이민 안내 보기
건강 안내 보기
진학 안내 보기
간증 보기
기타 보기
찬양 보기
성경 보기
‘재의 수요일’로 사순절 시작
Mar 6, 2009 09:03 AM 성경 에서

종려가지 태운 재 이마에…회개와 겸허의 상징
 
  
 
 
부활절 앞둔 40일간 경건과 근신 힘써
 
로마 카톨릭은 물론 성공회/루터교 등 신교의 일부 전통교회들이‘재의 수요일’로 일제히 사순절을 시작했다.

▲ 사순절이 시작되는‘재의 수요일’미사 광경.     
‘사순절’(Lent)은 부활절 전 40일 기간(주일 제외)을 뜻한다. 지난 2월25일 치러진‘재의 수요일’은 회개와 겸허의 상징으로 지난해 종려(호산나)주일에 썼던 종려가지를 태운 재를 신자들의 이마에 발라주는 관행이다.

올해의 부활절은 4월12일. 사순절에 앞서 카톨릭권 나라에선 금식에 앞서 육식과 음주를 실컷 즐긴다는 마르디 그라스(살찌기 화요일), 카니발(사육제) 등도 즐겼다. 평소는 물론 사순절에 흔히 먹는‘프렛젤’은 육식과 우유 계란 등을 삼가는 이 기간 중 중세의 한 수사가 팔을 겹친 수사의 기도모습을 본 따 창안해 낸 음식.

프렛젤은 본래 수도원을 위해 소금을 넣은 평범한 밀가루 반죽 빵이었으나 현재는 같은 모습에다 다양한 맛을 추구한 작은 과자로까지 다양한 제품이 개발돼 애용된다. 전통교회들은 그밖에도 부활절 전까지 종려주일, 고난주간, ‘세족목요일’, 성금요일 등을 지킨다.

한편 율리우스 달력을 따르는 동방 정교회들은 3월2일을‘정결 월요일’(Clean Monday)로 지키고 4월19일을 부활절로 각각 지킨다.
초록색 배경은 하나님 나라의 계절 대표색깔 입니다

Jay Johnston, Christian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