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
Nashville TN USA Sung Shin Episcopal Church Nashville TN USA Sung Shin Episcopal Church Nashville TN USA Sung Shin Episcopal Church Nashville TN USA Sung Shin Episcopal Church

내쉬빌 한인 성신 교회

5325 Nolensville Pike
Nashville, Tennessee USA
37211
+1 (615) 333-9979

문신규 목사

카테고리 목록

이민 안내 보기
건강 안내 보기
진학 안내 보기
간증 보기
기타 보기
찬양 보기
성경 보기
신지애, 목사님 아버지 월급 85만원일 때 골프 시작
Apr 14, 2009 09:04 PM 성경 에서

 
 



세계적인 여성 골퍼 신지애 씨가 4월 8일 MBC '황금어장'의 '무릎팍도사'에 출연해 목회자였던 아버지와의 일화를 공개했다.

골프 선수들은 집안이 부자일 것이라는 편견에 대해 그녀는 "골프를 시작한 초등학교 5학년 때 교회 목사님인 아버지의 월급이 85만원이었다"며 "지방 대회에 출전할 때는 숙박비가 아까워서 당일 새벽에 출발했고, 밥은 엄마가 싸주신 김밥만 먹었다"고 어려운 시절을 회상했다.

신 씨는 "중3 때 어머니가 교통사고로 돌아가시고 나서 탄 보험금으로 집안 빚을 다 갚고 남은 돈이 1700만원이었다"며 "그 때 목사님인 아버지가 '엄마 목숨하고 바꾼 돈이다. 이 돈으로 열심히 골프를 시킬 테니까 잘 하라'고 말씀하셨다"고 말했다.

어린 신지애 씨에게 이때부터 골프는 온 가족의 생계 수단이 됐다. 5년전까지만 해도 보증금 1천만원에 월세 15만원짜리 집에 살았었다는 신 씨는 현재 연봉 12억원에 각종 후원금을 받는 유명 프로골퍼가 됐다. 그럼에도 신 씨는 아버지가 모든 돈을 관리하며 용돈을 받아서 생활하고 있다고 말했다.
초록색 배경은 하나님 나라의 계절 대표색깔 입니다

Jay Johnston, Christian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