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
Nashville TN USA Sung Shin Episcopal Church Nashville TN USA Sung Shin Episcopal Church Nashville TN USA Sung Shin Episcopal Church Nashville TN USA Sung Shin Episcopal Church

내쉬빌 한인 성신 교회

5325 Nolensville Pike
Nashville, Tennessee USA
37211
+1 (615) 333-9979

문신규 목사

카테고리 목록

이민 안내 보기
건강 안내 보기
진학 안내 보기
간증 보기
기타 보기
찬양 보기
성경 보기
최순영 회장 “10년의 고난, 주님이 주신 은혜”
Apr 29, 2009 09:04 PM 기타 에서



CTS스페셜2009 출연, 신동아 그룹해체 진상 밝혀

전 신동아그룹 회장 최순영 장로가 CTS기독교TV 간증프로그램 에 출연 신동아 그룹해체 진상 및 지난 10년 시련의 세월동안 함께 하신 주님을 이야기했다.



▲최순영 장로©뉴스미션

죽음 직전까지 가는 절망 앞에서 주님께 기도하기 시작

그는 녹화 내내 눈에 눈물이 고여 있었고, 녹화가 끝난 후 “가슴에 쌓여 있던 이야기를 털어놓아 마음이 홀가분하다”며 잠시 웃음을 보여줬다.

그는 또 “하늘이 주신 물질을 가지고 마치 자신의 것을 하늘 앞에 드린 것처럼 인심 썼던 생활들에 대해 수감생활동안 깨닫고 하루 8시간 이상을 교도소 안에서 기도하며 회개했다”고 밝혔다.

최 장로는 수감 4개월 동안 교도소 안에서 벽에 머리를 부딪치기까지 하며 암울한 생활을 했고, 하루 동안 내내 울면서 두루마리 화장지 한통을 다 써버렸다. 그러나 이 생활이 그에게 있어서 하나님을 진정으로 깨닫게 되었던 진실된 시간이었다.

4개월이 지나서야 진심으로 모든 물질을 내려놓고 기도했던 최순영 장로. 하지만 그를 이렇게까지 만들었던 사람들에 대해선 도저히 용서가 되지 않았다. 5년이라는 시간이 흘러서야 모든 물질과 미워했던 사람들까지도 용서를 하게 됐다. 그러고 나서야 하나님께서 그의 기도를 조금씩 들어주셨다.

“그냥 의혹에 대한 조사만이라도 해 달라는 것”

최 장로는 “이제는 모든 물질과 미워했던 마음도 내려놓았으니 22개의 신동아그룹 해체와 대한생명 불법매각에 대한 진실만이라도 밝혀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특히 그는 “그는 신동아 그룹을 찾아달라고 하는 것이 절대 아니라, 그냥 의혹에 대한 조사만 해 달라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 장로에 따르면 1999년 2월 당시 정권은 최순영 장로를 전격 구속하고, 충분한 유동자금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대한생명에 국민의 세금인 공적자금을 투입해 국영화를 시킨 후 다른 기업에게 다시 불법으로 매각을 했다.

최순영 회장으로서는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일이었다. 다른 20여개 생보사들에게는 1년 6개월 정도의 자구노력의 시간이 주어졌지만 유독 대한생명에게는 11일의 시간만이 주어졌다.

또한 22조원 규모의 신동아그룹을 한순간에 공중분해 시킨 것 등 이 모든 것이 당시의 정권 차원에서 진행되지 않았다면 불가능한 일이었다는 게 최 장로가 주장하는 바다. 그래서 그는 “모든 진실이 명명백백 국민 앞에 밝혀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초록색 배경은 하나님 나라의 계절 대표색깔 입니다

Jay Johnston, Christian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