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
Nashville TN USA Sung Shin Episcopal Church Nashville TN USA Sung Shin Episcopal Church Nashville TN USA Sung Shin Episcopal Church Nashville TN USA Sung Shin Episcopal Church

내쉬빌 한인 성신 교회

5325 Nolensville Pike
Nashville, Tennessee USA
37211
+1 (615) 333-9979

문신규 목사

카테고리 목록

이민 안내 보기
건강 안내 보기
진학 안내 보기
간증 보기
기타 보기
찬양 보기
성경 보기
탤런트 김동현 장로―가수 혜은이 권사 부부 선교사역 ‘제2인생’
May 13, 2009 09:05 PM 성경 에서

 



"1975년 데뷔. 30여년 가수 생활에서 1위 15곡, 톱10 20곡, 3개 TV 가수왕 석권. 국내외 가요제에서 수많은 상을 받은 가수. 인간성이 좋기로 소문난 가수." 한 팬이 인터넷에 남긴 혜은이(53·남영교회 권사)씨의 프로필이다.

1970∼80년대를 풍미하며 '당신은 모르실거야' '제3한강교' '감수광' 등 숱한 히트곡을 남긴 그는 요즘 제2의 인생을 살고 있다.

전국 교회와 선교단체의 집회에서 찬양사역자로 나섰다.
부르고 싶은 찬송을 맘껏 부르는 소망을 이룬 것이다.

한창 활동할 때 혜은이씨는 맑고 깨끗한 목소리가 트레이드 마크였다.
수차례나 가수왕에 올랐다.
그런 그가 이제는 가수왕 대신 찬양사역자의 길을 택했다.

"할아버지가 장로님이셨어요. 모태신앙인 셈이죠. 하지만 한동안 신앙 생활을 소홀히 하다 83년부터 한 스태프의 인도로 다시 교회에 나가기 시작해 권사 직분까지 받았습니다.

지금은 믿음 생활이 저를 지탱해 주는 버팀목입니다.

" 8일 인터뷰에 응한 그는 "친정 어머니의 사망, 남편의 사업 실패, 자궁적출 수술 등으로 우울증이 겹치며 자살 충동에 시달렸었다"고 역경을 털어놓은 뒤, "하지만 수요예배와 금요예배, 새벽기도회 등을 남편과 함께 나가면서 신앙을 회복하고 힘든 시기를 견딜 수 있었다"고 간증했다.

그는 기도원에서 목사님의 설교를 듣고 살아갈 힘을 얻었다면서 "힘들 때마다 찬송가를 불렀는데 그때마다 하나님이 공급하시는 진한 사랑을 느낄 수 있었다"고 했다.

그는 20여년 전 결혼을 앞두고 그때까지 믿음을 갖지 않았던 탤런트 김동현(57)씨를 정영기(66) 목사에게 소개했다.

정 목사는 결혼 조건으로 교회 출석을 내걸었고 이는 김씨의 신실한 신앙생활로 이어져 지난해 5월 장로 장립이라는 귀한 열매를 맺게 됐다.

다른 종교를 믿었던 시어머니를 비롯한 시댁 식구들도 교회로 인도했다.

"남편이 예수님을 영접하면서 좋아하던 술과 담배를 끊었어요. 특히 술은 못끊을 줄 알았는데…. 교회에 다니면서 믿음의 확신이 들었던 것 같아요. 요즘엔 저보다도 믿음이 좋으세요. '나중 된 자가 먼저 된다'는 성경 말씀이 바로 남편 얘기랍니다(호호)." 혜은이씨는 찬양팀을 만들어 본격 찬양 선교에 나설 계획이다.

정 목사의 부흥집회를 따라 다니며 그동안의 절절한 인생 역정을 간증하고 싶다고 했다.

최근 종영한 SBS 일일드라마 '아내의 유혹'에서 버럭 남편 '정하조' 역으로 열연한 중견 연기자 김 장로는 주인공 못지않은 인기를 누렸다.

힐끔거리거나 분노하는 모습은 패러디물로 제작될 정도다.
김 장로는 교회에 더 많은 기여를 하고 싶다고 밝혔다.

"내가 장로가 됐다고 하면 놀라는 사람이 많아요. 좀 우락부락하게 생겨서 그런지 장로감이 안 된다나요(웃음). 하지만 신앙 생활을 하면서 성격이 많이 차분해졌어요. 이젠 장로로서 기도를 많이 하고 특히 전도에도 적극 나서고 있답니다.

" 김동현·혜은이 부부는 연예 활동을 통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것만 생각한다.
부부는 팬들에게 의미있는 부탁을 남겼다.

"한 손에는 마이크, 다른 한 손에는 십자가를 들고 복음을 전하는 게 저희 부부의 할 일인 것 같습니다.
저희 부부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저희는 찬양 선교사가 될 것입니다.
초록색 배경은 하나님 나라의 계절 대표색깔 입니다

Jay Johnston, Christian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