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
Nashville TN USA Sung Shin Episcopal Church Nashville TN USA Sung Shin Episcopal Church Nashville TN USA Sung Shin Episcopal Church Nashville TN USA Sung Shin Episcopal Church

내쉬빌 한인 성신 교회

5325 Nolensville Pike
Nashville, Tennessee USA
37211
+1 (615) 333-9979

문신규 목사

카테고리 목록

이민 안내 보기
건강 안내 보기
진학 안내 보기
간증 보기
기타 보기
찬양 보기
성경 보기
최수종, “나눔행렬에 동행합시다”
Aug 26, 2009 09:08 PM 성경 에서

최수종, “나눔행렬에 동행합시다”
신문지 덥고 자던 자신의 경험 고백도
 
서인실 기자
 
 
“삶의 철학도 인기도‘진실’이어야”…마가복음 9:23절 아껴
 
<CA> 굿네이버스가 주관하고 있는 아동결연 캠페인‘동행’이 14일부터 16일까지 남가주 3개 교회에서 펼쳐졌다.

▲     ©크리스찬투데이
국제구호개발 NGO인 굿네이버스의 친선대사 최수종씨의 간증 콘서트 형식으로 전개된 아동결연 캠페인은 최수종 씨의 간증과 남가주장로성가단, 야나트리오 협연, 흰돌선교회 찬양등이 어우려져 참석자들에게 제3세계 아이들 및 어려운 이웃들을 돕는 일에의 동참을 호소했다.

행사는 14일 저녁 7시30분에는 감사한인교회(김영길 목사), 15일 저녁 7시에는 베델한인교회 그리고 주일인 16일 오전10시에는 남가주동신교회(손병렬 목사), 오후3시30분에는 열린문장로교회(박헌성 목사)에서 각각 열렸다.

한인교회서의 간증을 통해 최수종 씨는 지난 10년간 굿네이버스 친선대사로 일하며 만난 제3세계 아이들의 이야기와 최수종 자신의 삶에 대한 고백과 상척 극복 그리고 앞으로도 계속 할 희망나눔에 대해 진솔하게 펼쳐 보였다.

한편 굿네이버스는 1991년 한국인에 의해 설립, 국내 최초로 유연결제사회이사회로부터 포괄적 협의지위를 부여받은 국제구호개발 NGO로 현재 한국 및 북한과 해외 27개국에서 복지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 최수종 씨와 함께 한 아동결연 캠페인‘동행’을 준비한 굿네이버스 관계자들과 교회 측 대표.     ©크리스찬투데이
다음은 한인교회서의 간증에 앞서 12일 열린 기자 간담회에서 최수종 친선대사가 눈시울을 적셔가며 밝힌 내용을 간추린것.

85년 86년에 콜로라도 덴버에서 잠시 유학한 적이 있어서 이민사회를 조금은 알고 있다. 나는 부친이 빚을 남기고 세상을 떠나신 이후 아주 힘든 세월을 보낸적이 있다. 어느 몹시 추은날 벤치에서 잠을 청하려 하는데 어떤 이가 다가 오더니“신문지를 덮고 자면 조금은 따뜻하다” 며 신문지를 내게 주고 간적도 있다.

그때 나는 무심코 기도를 했습니다. “하나님. 내가 훗날 자리잡게 되면 소년소녀 가장에게 장학금을 줄것입니다”

87년에 연예계에 데뷔한 이후 하나님께 했던 약속을 지키기 위해 나는 노력했고 평양을 비롯, 방글라데시, 파키스탄 등 여러 나라를 찾아가 돕기 시작했다. 물론 국내 독거노인을 위한 봉사에도 협력했고 나의 극단적 어려움을 통해 훨씬 더 배 고푸고 힘든 사람이 많다는 것도 알게되었다.

“지구는 하나”라는 생각, “모두는 내 가족같다”라는 생각에서 힘든 상황에 놓여진 아이들을 살리려 했고, 그 아이들에게 희망을 갖도록 해주고자 했다. 제가 만약 아버지의 죽음이 없었고 힘든 세월을 경험하지 않았다면‘날라리’가 되었을 것이며 지금의 나는 없었을 것이다.

전에 초등부 반사로 8년간 일하며 율동을 담당했었고 지금은 주님의교회에 출석하고 있다. 마가복음 9장 23절“할수 있거든이 무슨 말이야 믿는 자에게는 능치못할 일이 없느니라”를 성경 말씀 중 가장 아끼고 있다. 삶의 철학은‘진실’, 연기도‘진실’‘절실함’이 있어야 한다고 믿는다.

아울러 초심을 잃지 않아야 한다. 결혼 17년차이며 민서와 윤서 두 아들이 있다. 소위 시험을 당해 교회 안 간다던 집사람이 사순절 기간 중 먼저 가자고 해서 시작된 40일 새벽기도회 참석을 통해 소외된 아이들에 대해 더욱 생각하게 되었다.

초록색 배경은 하나님 나라의 계절 대표색깔 입니다

Jay Johnston, Christian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