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
Nashville TN USA Sung Shin Episcopal Church Nashville TN USA Sung Shin Episcopal Church Nashville TN USA Sung Shin Episcopal Church Nashville TN USA Sung Shin Episcopal Church

내쉬빌 한인 성신 교회

5325 Nolensville Pike
Nashville, Tennessee USA
37211
+1 (615) 333-9979

문신규 목사

카테고리 목록

이민 안내 보기
건강 안내 보기
진학 안내 보기
간증 보기
기타 보기
찬양 보기
성경 보기
영국 BBC 축구해설가, "주일엔 해설사양" 선언
Aug 26, 2009 09:08 PM 성경 에서

‘풋볼 포커스’ 담당 워커 씨…“주일성수 중요”
 
  
 
 
영국의 축구해설가 댄 워커(사진)가 주일날은 해설을 하지 않는다고 공식 선언했다. 
더 선 타임스에 따르면 BBC 방송 매거진쇼 '풋불 포커스'의 새 담당자이자 성공회 교인인 인기 '푸티'(사커볼의 애칭) 워커(32세)는 주일성수를 위해 최근 인기 매치 해설들을 기피하고 있다고.

워커는 "주요 라디오방송 프로듀서들에게 내가 주일엔 일하지 않겠다고 했더니 어떤 방송사에서도 안 받아 줄 거라고 하더라"며 "내 말을 그들은 무슨 조크로 알아들었다"고 밝혔다. 한 프로듀서는 워커 자신이 신자라며 왜 그렇게 해야 되는지를 설명하자 10초 동안 멍하니 입을 벌린 채였다고 워커는 전했다.

워커의 고백을 간추려 본다. "멋진 직장이고 회사 측도 내 모두를 바쳐 달라고 크게 기대하지만 이것만은 양보할 수 없다고 했더니 결국 퇴짜를 맞았습니다. 하지만 내 신앙은 퍽 진지하며 주일성수는 그 일부입니다. 사실 주일날은 축구경기 구경조차 하지 않습니다. 물론 관련 전문인으로서 스코어는 따라가지만 주일을 가족과 함께 교회서 보냅니다.

나의 옛 보스, 존 피크포드는 구태여 꼭 선할 필요가 없는데도 꼭 최선이어야 한다는 원칙을 고수하려느냐고 묻더군요. 제가 스포츠 해설가로 일해 온 고용주들에게 저는 언제나 남보다 더 잘하지 못해도 잘할 것이라고 답해 왔습니다.

그러나 수준높은 '풋볼포커스'는 나의 이 고집 탓에 결코 얻지 못할 일자리로 생각했습니다. 이젠 꿈이 이뤄졌습니다. 제가 어릴 때 키가 남달리 컸기에 몇몇 팀으로부터 참가 부탁을 받았지만 모두들 꼭 주일날에 경기를 하곤 했지요.

사실 신자가 되긴 최근이지만 나의 주일을 어떻게 보낼까라는 이슈에 부닥쳤습니다. 나는 하나님이 나의 이 경험을 쓰셔서 이런 상황에 더 강한 믿음을 위해 준비하셨다고 굳게 믿습니다. 사람들은 신자로서 이런 일을 하기가 정말 어려울 거라고 하는데 저는 동의하지 않습니다. 다른 모든 사람도 같은 상황이라고 봅니다. 저는 직업 성격상 사람들에게 모욕과 조롱도 당하지만 훌륭한 분들도 만나보고 주 예수 그리스도를 증언할 기회도 자주 얻습니다.

사람들은 주일이 뭐기에 그처럼 중요하냐고 묻지만 그건 명백합니다. 우리의 창조주 하나님은 바로 우리를 위해 그렇게 하셨습니다. 예수님이 오셨다고 해서 주일성수가 사라진 건 아니지요. 십계명은 아직도 있고 특히 안식일에 관한 넷째 계명을 지키는 것은 여전히 유효합니다."

초록색 배경은 하나님 나라의 계절 대표색깔 입니다

Jay Johnston, Christian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