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
Nashville TN USA Sung Shin Episcopal Church Nashville TN USA Sung Shin Episcopal Church Nashville TN USA Sung Shin Episcopal Church Nashville TN USA Sung Shin Episcopal Church

내쉬빌 한인 성신 교회

5325 Nolensville Pike
Nashville, Tennessee USA
37211
+1 (615) 333-9979

문신규 목사

카테고리 목록

이민 안내 보기
건강 안내 보기
진학 안내 보기
간증 보기
기타 보기
찬양 보기
성경 보기
대통령도 신앙생활의 자유있다
Dec 23, 2009 09:12 AM 기타 에서

 
최근 청와대 초청 주일예배 관련 입장 밝혀
 
 
 
청와대가 지난달 김진홍 목사의 청와대 초청예배와 관련해 논평을 내고 “대통령도 종교적인 신앙생활의 자유를 가진 사람”이라고 밝혔다.

박선규 청와대 대변인은 8일 오후 춘추관에서 가진 브리핑에 나와 “대통령도 한 사람의 개인”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박 대변인은 “업무 시간 외 일요일의 개인적 신앙생활은 이해해 달라”며 “평상시 일과 중이 아니었다”고 덧붙였다. “이런 부분들이 자칫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도 있다”고도 했다.

종교편향 시비를 불러일으킨 것에 대해서는 “대통령은 최근 불교 행사에도 많이 참석해 불교 인사들과도 많은 교류를 나누고 있다”고 반박했다.

이번 ‘청와대 예배’ 논란은 한 불교계 언론이 이 문제를 제기하면서 불거졌으며, 당시 종교편향 종식 범불교대책위원장 승원 스님은 “다종교 사회에서 개인적 신앙은 대통령이라도 존중받아야 하지만 청와대로 직접 목사를 불러 예배를 드린 것은 모든 종교를 아울러야 할 최고 통수권자로서 부적절한 처신”이라고 밝힌 바 있다.

한편 직접 청와대에 가서 예배를 인도한 김진홍 목사는 7일 한 라디오에 출연, 종교편향 논란에 대해 “대통령이 국무회의나 국가행사에 목사를 데려다 예배를 드렸다면 그런 말을 할 수 있겠지만 대통령이 됐다고 개인 신앙을 가지지 말라는 식은 안 되지 않느냐”고 오히려 반문했다. 김 목사는 “사적인 모임으로 예배를 드리고 법회를 여는 것은 자연스럽고, 대통령이라도 위로와 격려가 필요한 것 아니겠느냐”고 했다.
초록색 배경은 하나님 나라의 계절 대표색깔 입니다

Jay Johnston, Christian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