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
Nashville TN USA Sung Shin Episcopal Church Nashville TN USA Sung Shin Episcopal Church Nashville TN USA Sung Shin Episcopal Church Nashville TN USA Sung Shin Episcopal Church

내쉬빌 한인 성신 교회

5325 Nolensville Pike
Nashville, Tennessee USA
37211
+1 (615) 333-9979

문신규 목사

카테고리 목록

이민 안내 보기
건강 안내 보기
진학 안내 보기
간증 보기
기타 보기
찬양 보기
성경 보기
황수관박사 건강과 고기의 관계
Jan 2, 2010 09:01 AM 기타 에서

 
소육다재(少肉多采)하라고 제안하고 싶습니다.
 
 
 

우리 몸은 근육 등 대부분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기 대문에 채소만 먹어서는 건강해질 수 없습니다. 고기를 먹지 않으면 근육질이 위축되어 몸이 무기력해지며 특히 심장근의 근육이 위축되면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아 심장경련 등이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장수촌을 연구해보니 고단백질인 고기를 잘 먹는 곳이라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일본 오끼나와 사람들은 두부하고 돼지고기를 잘 먹습니다. 우리나라 장수촌 북제주군은 된장하고 똥돼지를 잘 먹습니다. 일본 100세 노인에게 “장수의 비결”을 물으면 거의 대부분이 “돼지고기”라고 대답을 합니다.

일본 사람은 돼지고기를 잘 먹지만 자주 조금씩 먹습니다. 그런데 우리는 어떻게 먹습니까? 평소에는 잘 먹지 않다가 한꺼번에 폭식을 합니다. 이것은 건강의 해치게 됩니다. 육류의 단백질은 소화가 어렵고 많은 양의 소화효소를 필요로 하며 소화되지 않은 육류는 창자에 남아 부패되거나 더 많은 독소를 만들게 합니다.

암과도 관련이 있어서 암세포는 육식과 같은 산성에서 나타납니다. 반면에 신선한 야채쥬스는 살아있는 효소를 생산하며 쉽게 흡수되어 15분 내에 세포까지 도달하여 건강하게 만듭니다.

그래서 현대인에게는 고기를 먹되 소육다재(少肉多采)하라고 제안하고 싶습니다.

초록색 배경은 하나님 나라의 계절 대표색깔 입니다

Jay Johnston, Christian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