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
Nashville TN USA Sung Shin Episcopal Church Nashville TN USA Sung Shin Episcopal Church Nashville TN USA Sung Shin Episcopal Church Nashville TN USA Sung Shin Episcopal Church

내쉬빌 한인 성신 교회

5325 Nolensville Pike
Nashville, Tennessee USA
37211
+1 (615) 333-9979

문신규 목사

카테고리 목록

이민 안내 보기
건강 안내 보기
진학 안내 보기
간증 보기
기타 보기
찬양 보기
성경 보기
황수관박사 훌륭한 기독교의 가문
Dec 17, 2009 09:12 PM 기타 에서

 
믿는 조상들의 뿌리를 찾는 것은 의미가 있습니다.
 
 

어느 누구에게나 선조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 선조 중에는 예수를 믿던 분들이 계실 것이며 또한 예수를 믿는다는 이유로 고난을 당한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믿는 조상들의 뿌리를 찾아 기록해 놓는 것은 호적보다 큰 의미가 있는 믿음의 족보가 됩니다.

이야기를 들어보면 어떤 선조는 주의 종 섬기기로 유명했습니다. 오래 전 자전거가 처음 나왔을 때 그 자전거를 사서 30리 길을 메고 목사님을 찾아갔는데 왜 타고 가지 않느냐는 주변 사람들의 질문에 "목사님 타기 전에 탈 수 없다"고 대답을 했다고 합니다. 그 목사님은 그 자전거를 타고 다니며 평생 복음을 전했습니다.

우리 황가에도 믿음의 선조가 있습니다. 230여년 전 황사영 할아버님은 경기도 출신 유복자로 태어나 1791년 17세에 과거에 급제했고 정조의 칭찬과 장학금받기도 했습니다. 후에 할아버님이 목민심서를 쓴 정약용의 친형 정약종씨를 만나 전도를 받고 주님을 영접하고 그 집의 사위가 됩니다. 그러나 나중에 예수 믿는 것이 발각되어 집안이 풍지박산 되었고 다행히 아이는 추자도에서 구사일생으로 살아나 가문을 이어갈 수 있었습니다. 조상들의 이러한 믿음은 후손들에게 큰 복을 줍니다.

황석두라는 저의 선조는 3대 독자로 과거를 보러 가다가 선교사를 만나서 주님을 영접하고 그냥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과거 대신 천상과거를 보고 왔다는 아들의 대답에 아버지는 노발대발하며 심하게 매를 때렸는데 매 맞은 이후로 아들은 3년간 벙어리가 되었습니다. 3대 독자가 벙어리가 되자 보약과 침 등으로 처방을 했으나 전혀 소용이 없었습니다. 견디다 못한 아버지가 "네가 말만 하면 무슨 소원이든지 들어주겠다"고 하자 벙어리 아들은 갑자기 일어나 큰 절을 하더니 "아버님 예수믿으세요"라는 대답을 하였습니다. 그래서 온 가족이 다 예수를 믿게 되었습니다.

과거사를 읽다 보면 예수 믿다가 배신한 밀고자로 많은 기독교인들이 고생을 당하기도 했습니다. 이중배 라는 분도 밀고를 당해 형무소에 갔는데 그가 기도해서 그 안에 있는 사람들을 모두 고쳐주자 소문이 났으며 그 광경을 본 옥졸도 주님을 영접하고 자기도 옥에 갇혔다고 합니다. 그 당시는 예수만 믿으면 그렇게 되었습니다. 저는 우리 가문에 그런 배신자가 나타나지 않기를 기도합니다.

선조들의 행적을 찾아서 잘 기록해 놓고 믿음의 가훈을 물려주면 후손들이 이를 자랑스러워 하며 본받으려 하여 훌륭한 기독교인 가문이 될 것입니다.

초록색 배경은 하나님 나라의 계절 대표색깔 입니다

Jay Johnston, Christian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