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
Nashville TN USA Sung Shin Episcopal Church Nashville TN USA Sung Shin Episcopal Church Nashville TN USA Sung Shin Episcopal Church Nashville TN USA Sung Shin Episcopal Church

내쉬빌 한인 성신 교회

5325 Nolensville Pike
Nashville, Tennessee USA
37211
+1 (615) 333-9979

문신규 목사

카테고리 목록

이민 안내 보기
건강 안내 보기
진학 안내 보기
간증 보기
기타 보기
찬양 보기
성경 보기
핑클의 이진 신앙 이야기
Jan 8, 2010 10:01 PM 기타 에서

 
“저더러 연예인 집사래요”
 
 
가수 ‘핑클’에서 연기자로 변신에 성공한 이진 씨가 CTS기독교TV ‘내가 매일 기쁘게’에 출연해 신앙을 고백했다.

이진 씨는 자신이 만난 하나님과 명성교회 찬양대로 섬기며 행복한 믿음생활을 하고 있는 최근 근황을 전했다.

연기자로 전환하며 겪은 어려움에 대해 이진 씨는 “주위의 편견으로 힘들었지만 항상 내 안에 중심이 있기 때문에 하나님께서 늘 붙잡아 주셨다”면서 “난생 처음 사극을 8개월 동안 촬영하면서 목소리 톤이 높은 나에게 하나님이 낮은 톤을 허락해 주셨다”고 답했다.

모태신앙으로 태어난 그녀는 신앙을 무엇보다 중요시 여기는 부모님 덕분에 중학교 시절부터 새벽기도에 나갔다고 밝혔다.

“3월과 9월 특별새벽기도는 빠지지 않아요. 중학교 시절부터 부모님에 이끌려 다녔죠. 특히 3월은 새 학기라 부담이 컸지만 그러나 부모님께서는 지식보다 신앙을 더 중시하셨어요. 그렇게 빠지지 않고 다니다보니, 새벽기도 중 더 빨리 기도 응답을 해주시는 하나님을 알고서는 지금까지 절대 빠질 수 없게 되었습니다.”

또 그녀는 찬양대로 섬기는 이야기도 전했다. 핑클 활동을 접었던 시절, 다른 멤버는 활발히 활동하며 대중 앞에 나섰었다. 당시를 회상하며 이진 씨는 “나 혼자만 쉬고 있어서 굉장히 불안했어요. 하지만 하나님은 그때 나를 훈련시켜주셨지요. 가수시절 겸손하지 않고, 감사하지 않는 점을 반성한 후 봉사하고자 하는 마음이 들어 찬양대를 섬기게 됐습니다”라며 오히려 섬길 수 있어 행복하다는 말을 덧붙였다.

또 ‘연예인 집사’라는 별명에 대해 “전도를 많이 하라고 붙여주신 과찬의 별명인거 같다”고 대답한 그녀는 “방송활동을 하다보면 술자리를 많이 갖게 되는데, 그때마다 강력하게 교회 다니기 때문에 못 먹는다고 선포를 한다”고 말했다. 늘 생활 속에서 하나님을 보여주는 것이 이진 씨의 신앙 좌우명이기도 하단다.

하루에 1장 이상 말씀을 묵상하려고 노력한다는 이진 씨의 신앙 스토리는 25일 오전 10시 10분, 27일 오전 12시 30분 방송된다.
초록색 배경은 하나님 나라의 계절 대표색깔 입니다

Jay Johnston, Christian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