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
Nashville TN USA Sung Shin Episcopal Church Nashville TN USA Sung Shin Episcopal Church Nashville TN USA Sung Shin Episcopal Church Nashville TN USA Sung Shin Episcopal Church

내쉬빌 한인 성신 교회

5325 Nolensville Pike
Nashville, Tennessee USA
37211
+1 (615) 333-9979

문신규 목사

카테고리 목록

이민 안내 보기
건강 안내 보기
진학 안내 보기
간증 보기
기타 보기
찬양 보기
성경 보기
영화 '아바타' 범신론 조장한다
Jan 14, 2010 10:01 PM 성경 에서

보수계 비판…진보계는 극찬
 
  
 
 
캐므런 감독의 뉴에이지 문제영화 '아바타'를 놓고 국내 보수계와 진보계의 대치 양상이 빚어지고 있다.

▲ 영화‘아바타’의 한 장면.     ©크리스찬투데이
진보계 언론인 '로스앤젤레스타임스' 등 일부 언론들은 아바타에 대한 우파의 비평을 맹렬히 비난하고 나섰다. LA타임스의 연예계 담당 패트릭 골드스틴 논평위원은 '아바타'가 돈을 더 모을수록 우파의 비평도 더 심화되는 거 같다"면서, 우파 블로거/칼럼니스트 데비 슐러설을 '반회교운동가', '보수열광분자'로 단죄했다.

슐러설은 이 영화를 노움 촘스키의 글이나 우고 차베즈의 연설에 비견하기도 했다. 골드스틴은 슐러설이 오프라 윈프리를 "회교 테러 지지자"로, 에드 즈위크의 작품 '데피언스'를 할리우드가 "죽은 유대인들을 사랑하고 산 유대인들을 미워한다"고 비판했다고, '워치먼'을 자녀들에게 보여주는 부모들은 "정신박약아"로 묘사했다고 비난.

골드스틴은 또 슐러설은 아바타가 왜 좌파 극단주의로 차고 넘치는지 근거를 대지 못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골드스틴은 '보수계는 왜 수년래 가장 인기높은 영화를 미워하나'란 또 다른 평론에서 아바타의 '성공'을 극찬하고 '빅 할리우드'의 존 놀트, 위클리스탠더드의 존 파드호레츠 등 우파 평론가들을 논박했다.

한편 한 기독교 검증가 사이트(http://blog.naver.com/yoochinw/)에 따르면, 영화 아바타는 본래 힌두 신의 현신(顯身)을 뜻하는 낱말이며 영화 처음부터 끝까지 영지주의/뉴에이지/샤머니즘으로 뒤덮여 있고 현대 인류의 탐욕과 잔혹성을 고대부족의 '지혜'와 대비시켰다. 또 대지 모신의 여신숭배, 정령숭배, 동식물 상대의 범신론 및 만유내재신 사상, 샤머니즘적인 치유, 동식물과의 교류, 인간과 자연 네트워크의 에너지 방출, 영의 전이 등이 묘사돼 있다. 
 
캐므런 감독은 현재 사상 흥행 순위 4위를 달리는 이 작품과 '타이태닉', '잃어버린 예수의 무덤'이란 근거 없고 "불경한" 작품들도 제작했다.
초록색 배경은 하나님 나라의 계절 대표색깔 입니다

Jay Johnston, Christian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