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
Nashville TN USA Sung Shin Episcopal Church Nashville TN USA Sung Shin Episcopal Church Nashville TN USA Sung Shin Episcopal Church Nashville TN USA Sung Shin Episcopal Church

내쉬빌 한인 성신 교회

5325 Nolensville Pike
Nashville, Tennessee USA
37211
+1 (615) 333-9979

문신규 목사

카테고리 목록

이민 안내 보기
건강 안내 보기
진학 안내 보기
간증 보기
기타 보기
찬양 보기
성경 보기
민주당 TV 토론회서 힐러리-오바마 공방전
Jul 20, 2008 08:07 PM 기타 에서

민주당 대선후보인 힐러리 클린턴과 버락 오바마 상원의원이 ‘슈퍼 화요일’을 앞두고 31일(현지시간) TV 토론회서 정책대결을 벌였다.

이에 앞서 존 에드워즈 전 상원의원이 사퇴를 표명, 민주당의 대통령 경선은 양자구도로 급속히 재편되고 있다.

또 한 명의 민주당 대선후보인 마이크 그레이블은 전국 단위의 지지율 등 몇 가지 기준이 참가자격에 미달해 TV 토론회에 참가하지 못했다.

그레이블은 CNN/오피니언리서치가 지난 14~17일 여론조사를 실시한 결과 1%의 지지율도 얻지 못했다.

이 TV 토론회는 오바마가 지난 26일 열린 사우스캐롤라니아 프라이머리에서 승리한 이후 처음 열렸다. 클린턴은 29일 플로리다 프라이머리에서 승리하긴 했지만 플로리다주의 경우 자의적인 일정 조정으로 대의원 전원이 무효 처리됐다.

TV 토론회는 CNN, LA 타임즈, 폴리티코의 후원으로 미국 캘리포니아 LA 코닥 극장에서 열렸다. 

이에 앞서 오바마 캠프진영은 17만 명의 새로운 기부자가 나타나 이달에 3200만 달러를 모금했다고 발표했다.

따라서 오바마는 20개 주가 동시에 프라이머리와 코커스를 치르는 ‘슈퍼 화요일’을 앞두고 TV 광고를 늘릴 수 있게 됐다.

에드워즈는 30일 루이지애나주 뉴올리언스에서 후보 사퇴를 발표했다. 그러나 에드워즈는 중도사퇴 후 다른 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하지는 않았다.

한편 이번 토론회에서도 경제분야가 가장 중요한 이슈가 됐다. 양 후보가 에드워즈 지지자들을 자신에게 끌어들이려는 모습도 눈에 띄었다.
초록색 배경은 하나님 나라의 계절 대표색깔 입니다

Jay Johnston, Christian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