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
Nashville TN USA Sung Shin Episcopal Church Nashville TN USA Sung Shin Episcopal Church Nashville TN USA Sung Shin Episcopal Church Nashville TN USA Sung Shin Episcopal Church

내쉬빌 한인 성신 교회

5325 Nolensville Pike
Nashville, Tennessee USA
37211
+1 (615) 333-9979

문신규 목사

카테고리 목록

이민 안내 보기
건강 안내 보기
진학 안내 보기
간증 보기
기타 보기
찬양 보기
성경 보기
전국지지도 힐러리 43%, 오바마 39%
Jul 20, 2008 08:07 PM 기타 에서

미국 대선을 앞두고 전국단위 지지도에서 공화당에선 존 매케인의 독주현상이, 민주당에선 힐러리가 약간 앞서나가는 속에 오바마가 맹렬한 추격전을 벌이고 있다고 미 갤럽 여론조사가 1일 밝혔다.

갤럽이 지난달 28-30일 실시한 유권자 여론조사에서 공화당의 존 매케인 상원의원이 플로리다주 프라이머리(예비선거) 승리, 주돌프 줄리아니 전 시장의 중도하차 및 매케인 지지선언을 계기로 본격적인 상승세를 타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매케인은 이 기간에 37%의 높은 지지도를 기록, 22%에 머문 미트 롬니 전 매세추세츠 주지사를 여유있게 따돌린 것으로 나타났다.

앞서 지난달 30일 공개된 두 사람의 지지도는 매케인이 32%, 롬니가 21%를 각각 기록했고 복음주의 기독교인들의 지지를 받고 있는 마이크 허커버 전 아칸소 주지사는 17%로 3위를 달렸다.

이에 비해 민주당은 힐러리 클린턴 상원의원이 43%로 1위를 차지했고, 경쟁자인 버락 오마바 상원의원은 39%를 기록, 근소한 차이로 2위를 달렸다.

그러나 4% 포인트 차이는 지난 1월 초 이후 가장 근접한 기록이며 오바마 의원이 힐러리 의원에게 맹렬한 추격전을 벌이고 있음을 시사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그러나 3위를 달려온 존 에드워즈 전 상원의원이 민주당 후보 지명을 위한 경선전을 중도포기한 이후 오바마와 힐러리 캠프 중 어느 곳에 더 유리하게 작용하고 있는지는 아직 분명하지 않다고 갤럽은 지적했다.
초록색 배경은 하나님 나라의 계절 대표색깔 입니다

Jay Johnston, Christianity